홍양로그

오징어짬뽕으로 해물라면 만들기!! 본문

나의이야기/요리레시피

오징어짬뽕으로 해물라면 만들기!!

홍양91 2020. 2. 11. 11:03

대학교 다닐때 제일 많이 먹었던 음식이 라면이였어요

아무래도 자취를 하기도 했고, 맨날 컵라면으로 때웠는데

그중에서 제일 많이 먹었던 라면종류가 바로 육개장과 오징어짬뽕이랍니다.

 

오늘은 오징어짬뽕을 이용해서 짬뽕같은 해물라면만들기 레시피에요!

 

 

우선 저는 대파라면을 만들때 처럼 대파는 채를 썰었고

양파도 채썰고, 마늘도 썰어서 기름에 볶아주었어요.

 

 

어느정도 볶아주고 난 다음에 고춧가루를 1큰술 넣어주었습니다.

고추기름을 만들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리고나서 냉동실에 있던 자숙새우를 넣어주었구요

다진마늘도 1큰술 넣고 볶아주었습니다.

 

 

이제 물을 부어주는데 물은 일반적으로 라면끓일때만큼!

보통 500~550ml 정도 들어가죠?! 물을 팔팔~~끓여주세요

 

 

짜잔! 이제 해물라면 만들기의 핵심인 오징어짬뽕 등장!

맨날 컵라면으로만 먹다가 봉지라면으로 만나니 색다르더라구요ㅎ

 

 

물이 팔팔 끓었을 때 오징어짬뽕 분말스프를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사진이 빠졌는데요;ㅁ; 찍는걸 까묵음...

전날 가리비랑 홍합넣고 전골만들어 먹었었거든요

남겨놓은 가리비와 홍합을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청양고추도 송송 썰어넣어주었습니다.

후추도 살짝 톡톡! (개취)

 

 

 

마지막으로 면을 넣고 익혀줍니다.

이렇게만 하면 오징어짬뽕을 이용한 짬뽕맛이 나는 해물라면 만들기 끝!

 

 

라면 위에는 대파를 토핑으로 얹어주고

집에 제가 좋아하는 만두가 있어서 만두도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준비!

김치도 빠질 수가 없지요~ㅋㅋㅋ어때요 먹음직 스러운 비쥬얼이죠?

 

 

대파와 고춧가루를 이용해 미리 고추기름을 내고서 

끓였기 떄문에 살짝 불맛도 느껴지는듯한~

거기에 해산물이 들어가서 시원한 국물맛이 최고랍니다!

 

 

면발도 쫄깃쫄깃, 국물은 얼큰하고 시원하고~~

해산물을 골라먹는 맛까지! 술먹은 다음날 해장용으로도 딱이에요!

재료가 재료인 만큼 자주 해먹을 수는 없지만 한번씩 해먹으면 넘나 맛있는

해물라면 만들기! 여러분들도 만들어 드셔보세용~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