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양로그

대구 길거리음식 :: 양념오뎅만들기에 도전했어용! 짱맛♥ 본문

나의이야기/요리레시피

대구 길거리음식 :: 양념오뎅만들기에 도전했어용! 짱맛♥

홍양91 2020. 3. 12. 22:09

여러분 어묵 좋아하세요?? 저는 짱짱 좋아한답니다.
특히 겨울이면~ 뜨끈 뜨끈한 어묵국물이 그렇게 땡길 수가 없어요~~
지금은 겨울...아니 봄..???ㅋㅋㅋㅋ그사이.....이긴 하지만, 그래도 맛있는 어묵요리!!!
오늘은 대구 길거리음식으로 유명한 양념오뎅만들기를 소개해드릴게요.
오뎅..보다는 어묵이라는 표현이 맞지만ㅠ.ㅠ

아무래도 요 메뉴 자체가 매운오뎅, 양념오뎅으로 불리우기 때문에 그렇게 칭할게요

* 대구 길거리음식 요리재료

사각어묵, 다시마&멸치 또는 다시팩, 나무젓가락
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올리고당, 다진마늘, 후추

 

먼저 육수를 만들어 주어야 하는데요
저는 집에 마침 다시팩이 있어서 다시팩을 사용했는데
혹시 없으신 분들은 다시마와 멸치로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
약한불에서 푹~ 끓여주면 깊은 맛이 나는 육수가 만들어 진답니다.

 

 

육수가 만들어지는 동안에는 어묵과 나무젓가락을 준비해주세요!
어묵은 네모네모~어묵으로ㅋ.ㅋ어묵을 접어서 나무젓가락에 끼워주는데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지그재그로 끼워주시면 되요~

 

 

우리가 흔히 길거리에서 사먹는 어묵의 모습이 제법 보이죠?

자 이렇게 나무젓가락에 어묵을 모두 꽂아 주었으면!

 

 

이번엔 양념장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장2큰술 + 고춧가루3큰술 + 설탕 3-4큰술 + 올리고당 1큰술
그리고 고추장을 3큰술 푸욱~떠서 넣어주고 양념장을 잘 섞어주세요~
원래 양념장에 다진마늘과 후추가 들어가는데저는 양념장에 넣지 않고 따로 넣어줬답니다.

 

 

육수가 다 만들어졌으면,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잘 풀어주세요~

 

 

네에 그렇죠! 저는 여 기서 다진마늘을 투하했어요
다진마늘은 숟가락 기준으로 1큰술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후추도 슉슉~뿌려주고

 

 

제가 좋아라하는 청양고춧가루도 슉슉~뿌려줬어요
매운오뎅만들기니까, 더 매웁게 매웁게!!!

 

 

육수에 양념장과 다진마늘 등등~잘 풀어진 상태에서
나무젓가락에 꽂힌 어묵을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너무 오래 끓이면 어묵이 다 불어서 나무젓가락에서 빠져나오더라구요~

육수가 적당히 졸여질 정도로만 끓여주세요

 

 

짜잔, 그렇게 완성된 양념오뎅 or 매운오뎅♥
요 매운오뎅은 정말 아무곳에서나 맛볼 수 없잖아요ㅠㅠ
저 같은 경우에는 자주가는 닭강정집에소 요 양념오뎅을 팔구요~
아니면 홍대에 놀러갈 때! 포장마차에서 파는걸 꼭꼭 사먹곤 해요!!

 

 

얼큰한게 넘나 맛있는것♥
과연 내가 만든 양념오뎅이....길거리에서 맛보던 그맛일지..
두근두근세근네근..떨리는 마음으로 맛을 보았는데!
대박!!! 넘나 신기하게도 그맛이 나더라구요 꺅♥
​그 뒤로 종종 술안주로도 해먹고 있는데 진심 넘나 맛있습니다!!

 

양념오뎅이 대구 길거리음식으로 유명한데..저는 대구에서는 먹어본 적이 없구요 ㅋㅋㅋ
하지만 그맛을 잊지못해 드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집에서 만들어 드시길~~ㅎㅎ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