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양로그

냉라면 만들기, 여름철별미로 좋아요~ 본문

나의이야기/요리레시피

냉라면 만들기, 여름철별미로 좋아요~

홍양91 2020. 7. 28. 22:49

 

요즘 날씨가 넘나 덥잖아요~ 이렇게 더운날에 여름별미메뉴인! 냉라면~!어떠신가요?
저랑 우리신랑은 냉라면을 한번 만들어 먹은뒤로는 그 매력에 푹 빠졌어요ㅋㅋㅋㅋ

신랑은 제가 만들어주는 냉라면이 제일 맛있다며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만드는방법도 어렵지 않으니까 여러분들도 집에서 한번 냉라면 만들기~ 따라해보세용

 

 

★필수재료 : 라면, 식초, 간장, 참기름, 물 또는 냉면육수

부재료 : 오이, 계란, 깻잎, 닭가슴살, 열무김치, 맛살, 양파

 

 

사실 재료는 라면하고 식초,간장,참기름,물만 있어도 만들어먹을 수가 있는데요

물보다는 저는 냉면육수를 넣어서 만드는걸 더 추천해드리고 싶구요.

야채나 그외 다른 재료들은 기호에 맞게 넣어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먼저, 라면을 준비해 줍니다!
저는 신라면으로만 해먹었는데, 너구리로도 냉라면 만들기 많이 하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신라면으로 만드는 냉라면이 더 맛있어서 계속 신라면으로 만들어 먹고 있어용!

너구리로도 만들어먹어봤는데, 제입맛엔 신라면이 짱!!

 

 

냉라면 만들기 위해 양념장을 먼저 만들어주는데요.

라면 1개 기준으로 했을때

식초1큰술 + 간장2큰술 + 참기름 1큰술+ 라면스프 1큰술(기호에 따라) + 물 4큰술
저는 좀 매웁게 먹고 싶은 마음에 라면스프를 2/3정도 넣어줬네용~

귀찮다 싶으면 그냥 라면스프 다 넣고 짜면 물을 더 넣어가면서 조절하면 되더라구요.

 

 

 

그렇게 만들어진 양념장에다가 물이나 냉면육수를 부어서 섞어준다음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살얼음이 얼었을때쯤 꺼내서 만들어먹으면 더 맛있어요.

 

 

저는 냉라면 만들기를 자주 하기 때문에 냉면육수를 잔뜩 미리 쟁여놓았지요.

냉면육수만 넣어서 너무 좀 짜다 싶으면 물을 넣으면서 너무 짜지않게

입맛에 맛게끔 조절해가면서 만들어주면 되요.

 

 

만들어진 육수는 냉동실에 넣어주고, 부재료를 준비해 주면 되는데요~
부재료 역시 기호에 맞게 넣어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깻잎, 양파, 오이, 게맛살, 닭가슴살캔을 사용했어요!

이렇게 넣는게 제일 맛있는 것 같고, 집에 재료가 없을때는 있는것만 넣고 해먹어요

 

 

재료가 다 준비되었다면 냄비에 물을 팔팔~끓인 다음 면을 넣고 삶아줍니다!
이 때 건더기 스프도 함께 넣어서 끓여주세요~
너무 면을 오래 익히면, 면발이 툭툭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하니까 적당히
(적당히가 제일 어려운데 말이죠 하하하하)

 

 

다 삶아진 면은, 찬물에 헹궈 준 다음 볼에 담아줍니다!
그리고 냉라면이니깐~ 시원하게 즐기기 위해 얼음도 넣어줬어요

 

 

위에서 미리 준비해 놓은 재료들을 가지런히 셋팅!
이렇게만 올려줬는데도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입맛 없을때도 냉라면 한그릇 시원하게 먹고나면 입맛이 도는 것 같더라구요.

 

 

집에 마침 열무김치가 있어서, 열무김치도 조금 올려주고~
계란도 삶아서 올려줬어요.
그리고 미리 만들어 둔 양념장?! 육수?!라고 하는게 맞겠네요 ㅋㅋ육수를 부어줍니다.
여기서 열무김치가 들어가느냐 안들어가느냐에 따라서도 맛이 많이 달라져요!

개인적으로 열무김치 들어가는게 더 맛있더라구요.

 

 

 

이렇게 냉라면 만들기 끝!

차게 먹으니까 면발도 탱탱한게 아주 쫄깃쫄깃하고~
시원하고~얼큰한 맛이 넘나 맛있습니다♥

사실 처음에 냉라면? 라면을 차갑게 먹는다고? 이상할것 같은데....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막상 만들어서 먹고나니까 너무 맛있는거있죠?

뭔가 색다른 여름철별미를 찾고 계시다면 냉라면 강추에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