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양로그

골뱅이 비빔면, 새콤달콤 골빔면 만들기 본문

나의이야기/요리레시피

골뱅이 비빔면, 새콤달콤 골빔면 만들기

홍양91 2020. 2. 13. 23:59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팔도비빔면을 활용한 요리레시피를 가지고 왔어요.

일명 골뱅이 비빔면! 줄여서 골빔면이라고 불리더라구요 ㅋㅋㅋㅋ

얼마전부터 자꾸 신랑이 비빔면 먹고싶다~ 비빔면 먹고싶다~ 노래를 부르길래

비빔면을 사왔죠! 이게 얼마전까지 패키지가 네넴띤?ㅋㅋㅋㅋ그거였던가 같은데 바뀌었네요

뭔가 그게 더 새롭기도하고 귀여웠던거 같은데 아쉬워요.

 

골뱅이 비빔면을 만들기위해서 재료는 사실 비빔면과 골뱅이만 있어도 되요.

하지만 좀더 고퀄로 먹기위해 저는 이것저것 넣어보았답니다.

 

 

자 우선 메인재료인 비빔면!

우리는 2인분을 만들어야 되기 때문에 비빔면 2개를 준비했어요. 

참 이게 한번 빠지면..자꾸자꾸 먹고싶은 그런맛이죠.

 

 

그리고 계란을 삶으려다가 귀차니즘...비빔면 B마트로 주문하면서 감동란도 함께 주문했답니다.

감동란 처음에 먹었을때 저 진짜 감동했거든여...ㅋㅋㅋ

그때 한참 많이먹어서 넘나 질려서 안먹었었는데, 오랜만에 먹는 감동란

 

 

그리고 집에 있던, 양파와 대파를 썰어서 준비했습니다.

골뱅이무침도 그렇듯 골뱅이 비빔면도 야채가 들어가야 더 프레쉬하달까..?!ㅋㅋㅋㅋ

여튼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이렇게만 준비하면 재료는 끝!! 

 

 

자 이제 면을 삶아줄건데요! 면은 너무 퍼지지 않게 삶아주어야해요.

면는 잘 삶아서 찬물로 헹궈서 준비해줍니다. 꼬들꼬들 잘 삶아졌죠?

 

 

자 이제 골뱅이는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서 넣어주고

미리 썰어서 준비해둔 양파와 대파도 함께 넣어줍니다.

 

 

그리고 비빔면 액상소스를 넣어주고 비벼줍니다.

이때 좀더 새콤한 맛을 원하시는 분들은 식초를 조금 더 넣어주면 좋아요.

울 신랑은 골뱅이무침 먹을때도 엄청 새콤하게 먹거든요~

그래서 식초를 살짝 넣어주었어요.

 

비비면서, 음..양념이 좀 부족한가? 라는 생각도 들었거든요

양념장을 좀 만들어서 넣을까? 하다가 일단 그냥 먹어보기로 ㅋㅋㅋㅋ

 

 

그리고 위에 상추도 좀 썰어서 넣어주고

깻잎이 있었으면 좋았겠다 싶은 아쉬움이 드네요ㅋ.ㅋ

감동란도 껍질 벗겨서 반으로 예쁘게 잘라서 올려주고요

마지막으로는 위에 깨를 솔솔 뿌려서 마무으리!!

이렇게하면 골뱅이 비빔면 골빔면 만들기 끝이에요

 

 

 

자고로 비빔면과 군만두의 조합은 환상이죠.

아시는 분들은 아실거라 생각합니당 ㅋㅋㅋ

딴짓하다가 조금 태워먹은 군만두까지! 이렇게만 해도 근사한 한끼네용!

 

 

진짜 골뱅이무침, 골뱅이소면 만들어 먹을 필요 없이 이렇게 비빔면을 이용해서

쉽게 골뱅이 비빔면 만들어먹으면 간편한데 맛있기 까지해요.

양념이 모자랄까 걱정했는데 전혀! 간이 딱 맞더라구요.

오히려 더 들어갔으면 짰을거 같지만, 이것은 개취니까요~

 

하아..먹다보니 소주한잔이 자꾸만 머릿속에 떠올랐습니다.

모유수유가 끝나는날 골빔면에 꼭 쏘주한잔 해야겠네요 ㅋㅋㅋ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