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양로그

맛다시 요리 :: 삼겹살볶음밥 만들기! 본문

나의이야기/요리레시피

맛다시 요리 :: 삼겹살볶음밥 만들기!

홍양91 2020. 2. 9. 20:25

 

 

ㅎㅎ오랜만에 요리레시피를 올려볼게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요리는! 바로 맛다시요리 :-)
얼마전에 친적언니 집에 놀러갔는데요 형부가 직업군인이셔서 부대로~ㅎㅎ
그래서 피엑스에서 맛다시 3종을 구입해왔답니다 :-)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맛다시 구입이 가능하던데!!
혹시나 집에 맛다시가 있는 분들은 참고해서 만들어보세요

 

 

삼겹살볶음밥 재료 : 맛다시, 삼겹살 ,양파, 버섯, 참기름, 깻잎, 김치, 밥

 

 

먼저 재료를 하나씩 준비해볼게요
미리 얼려서 준비해 둔 삼겹살을 꺼냈습니다.
한번에 먹을 양 만큼 랩으로 싸 놓아서 바로 해동해서 사용했어요

 

 

그리고 양파랑, 버섯은 알알이쏙을 이용해서 미리 얼려둔 재료가 있었음!!
다른 분들은 따로 잘게 썰어서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ㅎㅅㅎ
요거 알알이쏙 생각보다 훨씬 편리하네요

 

 

 

깻잎은 돌돌돌 말아서, 썰어주면 딱 좋아요 :-)

 

 

재료가 다 준비되었으니 삼겹살을 구워볼게요
잘 달궈진 후라이팬에 삼겹살을 구워주세요~
윤기가 좌르르~ 기름이 팬에 묻어나고 노릇노릇 삼겹살이 구워졌다면?

 

 

삼겹살을 잘게 가위로 잘라주시면 되는데요!
뭐 미리 삼겹살을 잘게 잘라서 구우셔도 되지만, 전 이게 편하더라구요
생 상겹 상태에서는 잘 잘라지지도 않구요ㅎㅎ

 

 

그리고 삼겹살에서 나온 기름을 이용해 김치를 볶아줍니다!
잘게 잘린 삼겹살을 한쪽으로 밀어놓고 볶아주면 되요 ㅎㅎ

 

 

그 다음! 잘게 썰어놓은 양파랑 버섯도 같이 볶아줍니다
제가 레시피를 보여드리느라 끊어서 올려서 그렇지
막상 만들때는 그냥 다같이 넣고 볶으셔도 될거에요 ㅋ.ㅋ

 

 

맛나게 볶아진 재료들에 마지막으로 깻잎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달달달~~볶아줍니다.

 

 

밥을 넣고 볶아주세요~~그런데 색도 옅고 뭔가 부족하죠?
네 그렇습니다 이제 맛다시를 넣어주어야 해요!!

 

 

제가 맛다시 3종을 사왔는데, 그 중 고추나라 맛다시를 사용해볼게요
실제로 이게 젤 맛나다는 말을 들은 것 같다능

 

 

맛다시를 한숟갈 넣고, 참기름도 한숟가락 넣어줬습니다
이쯤되면 맛있는 냄새가 집안을 뒤덮어요 ㅋ.ㅋ

 

 

잘 볶아진 삼겹살볶음밥을 그릇에 담아줬습니다.
이대로 먹어도 좋겠지만!!! 저는 남은 삼겹살을 또 활용했어요

 

 

남은 삼겹살을 위에 올리고, 깻잎도 더 올려줌!!
어때요 비쥬얼 장난아니죠??

 

 


그렇게 완성된 맛다시요리! 삼겹살볶음밥
다른 반찬은 필요가 없어요 ㅋㅋㅋ요것만 먹어도 맛있습니다!!!

골고루 잘 비벼서 먹어주면 되요!

음 처음에 해먹어 보고는, 느낀게 삼겹살 기름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조금 느끼해질 수 있다는 점?? 그래서 다음엔 조금 기름을 닦아내고 만들어 먹었어요ㅎ
생각보다 느므느므 맛있답니다 :-)


여러분들도 맛다시요리!!!! 어떻게 해먹어야 될지 모르시겠다면
삼겹살볶음밥 한번 만들어 보세용ㅎㅎㅎ강추!!!!!!

Comments